-
[1996] 쥬라기 원시전1 (9. 라둠바 부족) 한글그 외/PC 게임 스토리 2020. 3. 6. 03:00반응형
< 스테이지1 >
1. 티라노 부족의 추격
원시력 996년, 라둠바 부족
- 먹거리 3000개 이상 모으기
- 추격하는 티라노 부족 제거
'마사이'부족과 함께 대륙에서 떠나 쥬라기 섬에 도착한 '라둠바'부족!
이들은 '마사이'부족의 잔인성을 그대로 보고만 있을수는 없었다.
그래서 '마사이'부족에게서부터 떠나, 서쪽으로 이동하게 된다.
정말 아름다운 호수를 발견하게 된 '라둠바'부족...
그들은 꿈의 호수에 도착한것이었다.
그러나 이미 꿈의 호수 부근에 있는 또다른 부족을 발견하게 된다.
그들은 쥬라기 섬생활에 익숙해져있고 공룡을 거느리는 '티라노'부족이었다.
'라둠바'부족민들은 '티라노'부족에게 쫓길수밖에 없었다.
빠른 이동력으로 '티라노'부족을 피해서 서쪽 해안가가 나타나는 곳까지 이동을 하게 된다.과연 끈질기게 추격해오는 '티라노'부족의 시야에서 벗어날수 있을런지...
< 스테이지2 >
2. 방랑의 끝
원시력 997년, 라둠바 부족
- 대장간 3개 건설
- 먹거리 움막 4개 건설
쫓아오는 '티라노'부족을 섬멸하고, 쥬라기 섬 서해안에 도착하는 '라둠바'부족은 그동안 유랑 생활을 하면서 사냥하는 법도 많이 익혔으며, 사냥에 쓰이는 활 등을 만들게 된다.
이들은 사냥이 더 잘되기를 빌며 성전을 건설하고 사냥을 하면서 얻은 먹거리를 저장할 먹거리 움막을 건설한다.
근거리 공격용으로 돌칼을 만들게 된다.
활은 먼거리에서 사냥을 하기에는 좋았지만, 맹수가 가까이 다가오면 어떻게 할 방법이 없었기 때문이었다.
그리고, 그러한 무기를 쓸 원시인들을 훈련시킬 훈련소도 건설하게 된다.
< 스테이지3 >
3. 돌칼과 방패
원시력 1005년, 라둠바 부족
- '코아카'부족 제거
'라둠바'부족은 '카누스'부족의 익룡에게 효과가 큰 활을 아주 잘 활용했고, 돌칼이나 방패 이외에도 더 많은 무기를 대장간에서 만들어내게 된다.
활에 불을 달아서 건물파괴시 효과가 큰 불활, 상대방을 마비시켜 움직임을 저지시키는 독활을 만들어낸다.
활은 '카누스'부족의 익룡에게 효과가 아주 컸다.
또한, 쉽게 사냥을 할수 있는 창과 돌도끼를 만들어낸다.
그리고, 사냥터에서 자주 분쟁을 일으키는 '코아카'부족의 공격에 대비해 쇠방패를 만들어 내게 된다.
쇠방패는 '라둠바'부족의 방어력을 한층 높여준다.
< 스테이지4 >
4. 돌칼과 방패
원시력 1005년, 라둠바 부족
- '코아카'부족 제거
'라둠바'부족민들은 마을 주변 사냥터에서 '코아카'부족을 완전히 몰아내게 된다.
그리고, 부족의 생존을 위협하며 자꾸 공격해 오는 '코아카'부족을 섬멸하려 '코아카'부족의 본거지까지 쳐들어 간다.
새로운 무기 부메랑을 가지고 '코아카'부족으로 떠나는 '라둠바'부족의 영웅들..
과연, '코아카'부족의 공격을 잘 막아내며 섬멸할 수 있을 것인가?
< 스테이지5 >
5. 전설을 따라
원시력 1137년, 라둠바 부족
- 전설의 무기 획득
'라둠바'부족의 창은 가까운 거리에서 사냥으로 쓰였던 칼이나 도끼보다도 공룡들의 공격시 효과가 컸다.
이 사실은 훗날 '라둠바'부족에게 큰 도움을 준다.
이즈음에 사냥을 하던 '라둠바'부족민들은 주변 부족 '코아카'부족이 약간은 이상한 행동으로 그들에게 접근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예전처럼 사냥을 하다 부딪히더라도 너무 적대시하지도 않는 듯 했다.
'라둠바'부족은 '코아카'부족이 왜 그런지를 알고 싶어했다.
'라둠바'의 재빠른 무사 '손타'(Sontar)는 '코아카'부족의 '티르만'(Tyrrman)을 심문한 끝에 그 비밀을 알아내고야 만다.
'티르만'의 말에 의하면, '코아카'부족은 전설의 무기 '월광검'을 찾아내고, 다른 부족과 화합을 하려는 의도로 '라둠바'부족에게 그렇게 접근했다는 것이다.
'손타'는 라둠바 부족도 전설의 무기를 찾을 수 있을 거라는 신념으로 길을 떠나게 된다.
물론, '라둠바'부족의 신념이 강한 원시인들 몇명과 함께 떠난다.
도대체, '라둠바'부족은 어떠한 전설의 무기를 찾을 것인가?
< 스테이지6 >
6. 람푸링의 소리
원시력 1150년, 라둠바 부족
- '코아카'부족 성전 점령
'라둠바'부족의 '손타'는 험난한 여행길에 여러 맹수들의 공격을 물리치고, 전설의 무기를 찾게 된다.
그들이 찾은 전설의 무기는 '화산신의 창'이였다.
그리고, '티르만'이 말했던 대로 무기를 찾을 당시에 여러가지 신들의 이야기를 발견하게 된다.
그것은, 다른 부족과 도우며 살려거든 그 부족의 성전을 점령해야 된다는 것이였다.
'라둠바'부족은 사냥을 하며 능력을 수련시켰고, 드디어는 '코아카'부족의 성전을 점령하기 위해 떠나려 하고 있었다.
< 스테이지7 >
7. 섬의 노래
원시력 1251년, 라둠바 부족
- 모든 공룡 무리 제거
'코아카'부족의 성전을 점령하고 약간의 우위에 선 '라둠바'부족은 '코아카'부족의 '월광검'을 빼앗아서 '월광검'을 사냥에 사용한다.
'월광검'이 없어 침체되어 있는 '코아카'부족은 그 사이에 크나큰 피해를 입게 된다.
야생 공룡들이 '코아카'부족을 짓밟아버렸기 때문이었다.
'라둠바'부족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코아카'부족..
'라둠바'부족은 '코아카'부족 마을에서 야생 공룡을 몰아내기에 급급했다.
공룡들이 '라둠바'부족 마을도 휩쓸거라는 사실도 모르는 채...
< 스테이지8 >
8. 혈전
원시력 1258년, 라둠바 부족
- '무스펠'부족 성전 점령
- '쿰바'부족 성전 점령
'라둠바', '코아카'부족은 '무스펠', '쿰바'부족의 공격을 받게 된다.
'라둠바', '코아카'부족 원시인들은 '무스펠'부족의 마법에 피해가 컸는데, 화염구 마법 등에 강한 물방패를 만들어 내게 된다.
그 물방패들을 '코아카'부족 원시인들에게 나눠 주었다.
그리고, '무스펠'부족과 '쿰바'부족과 융합하기 위해서 '라둠바'부족과 '코아카'부족은 그들의 성전을 점령하려 전투를 벌이게 된다.
< 스테이지9 >
9. 전쟁의 시작
원시력 1277년, 라둠바 부족
- 모든 적 부족 제거
'라둠바'부족은 주위의 '코아카'부족, '무스펠'부족, '쿰바'부족과 융합을 하기는 했으나 곧 분열 되고 만다.
그들이 하나가 되기는 쉽지 않았던 것이다.
'라둠바'부족은 그들과 하나가 되기보다는 그들을 노예로 삼기 위해서 전투를 벌이게 된다.
이제는 성전을 점령한다고 해서 쉽게 융합되지도 않았으며, 모든 건물에 '라둠바'부족의 용사들이 침입해 들어가야만 점령이 되었다.
< 스테이지10 >
10. 검붉은 물결
원시력 1280년, 라둠바 부족
- 침입해오는 적 부족민을 제거
'코아카', '무스펠', '쿰바'부족 식민지 건설에 성공한 '라둠바'부족은 공룡을 앞세운 '티라노'부족, 치료 마법으로 끈질긴 '카누스'부족, 순간적으로 번쩍 하면서 사라졌다 나타나는 '로메크'부족, 잔인하고 악랄한 '마사이'부족의 침입을 받게 된다.
'라둠바'부족은, 침입해 오는 네 부족들의 전사들은 능력이 강해서 쉽게 막아내지 못하고 건물들을 점령하에 놓이게 되는 경우도 많았다.
'라둠바'부족과 그 식민지 하에 있는 여러 부족들이 굉장한 능력으로 쳐들어 오는 여러 부족들을 잘 막아낼 수 있을 것인지...
< 스테이지11 >
11. 침입자의 최후
원시력 1290년, 라둠바 부족
- 모든 적 부족 제거
침입자들의 침략을 저지시키는 '라둠바'부족은 많은 용사들이 전투중에 죽어갔다.
이에 분노하는 '라둠바'부족은 '라둠바'부족이 '마사이'부족을 떠나오기 시작하던때부터 괴롭혔던 '티라노'부족을 점령하기 위해 전투를 벌이게 된다.
그러나, '티라노'부족은 이미 쥬라기 섬 동쪽 부분에 나머지 세 부족을 점령한 상태로 이미 막강한 세력을 가지고 있었기에 '라둠바'부족만이 동쪽으로 이동해서 전투를 벌이기는 무리였다.
'라둠바'부족은 식민지 부족들을 데리고, 전쟁을 치루게 된다.
이것은 쥬라기 섬의 거대한 두 세력이 전쟁을 치루는 것이였고, 쥬라기 섬은 피비린내 나는 전쟁의 도가니에 휩싸이게 된다.
< 스테이지12 >
12. 또다른 아침
원시력 1399년, 라둠바 부족
- 모든 적 부족 제거
세월이 흐르면서 쥬라기 섬의 최고의 부족으로 군림하던 '라둠바'부족은 점차 붕괴되기 시작한다.
가뭄과 홍수...
식민지하에 있는 일곱 부족들을 약탈하고, 괴롭히고..
'라둠바'부족밑에 있는 '티라노'부족을 위시한 일곱 부족들은 점차 '라둠바'부족을 떠나 새로운 터전을 건설한다.
그들은 더 이상 식민지하에 있기를 거부하게 된것이다.
오히려 쥬라기 섬은 그동안의 전쟁으로 황폐화 되어서 생존권을 위해서 서로와 서로를 침략하게 된다.
'라둠바'부족의 최고의 지도자 '이투화'(Ytoofa)는 게으름에 빠져 있는 '라둠바'원시인들을 추방하고, 부족내를 새롭게 정비한다.
그리고, 분열된 일곱 부족을 다시 재통일을 하기 시작한다.반응형'그 외 > PC 게임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1996] 쥬라기 원시전1 (11. 엔딩) 한글 (0) 2020.03.06 [1996] 쥬라기 원시전1 (10. 로메크 부족) 한글 (0) 2020.03.06 [1996] 쥬라기 원시전1 (8. 카누스 부족) 한글 (0) 2020.03.06 [1996] 쥬라기 원시전1 (7. 쿰바 부족) 한글 (0) 2020.03.05 [1996] 쥬라기 원시전1 (6. 무스펠 부족) 한글 (0) 2020.03.05